2016년 1월 12일 화요일

XCode의 code snippets, key binding, font and color them을 dropbox를 이용하여 동기화 하기

주 작업 머신은 2012 MAC MINI i7 쿼드 모델 이다.

하지만 외부에 나가거나 가끔 2013 mbpr을 이용하기도 한다.

XCode를 자신에 입 맞에 맞추어 설정을 하면 서로 동기화가 필요 할 때가 있다.

특히 나 작은 코드블럭인 snippets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머신 마다.
다르면 좀 그렇다.

그리고 최근 안구건조증인지 눈이 많이 뻑뻑해서 Dracula 테마도 다운 받았는데
매번 이 테마 파일을 다른 머신에 복사 하기도 문제가 될 거 같다.

아직 이 드라큘라 테마가 맘에 완전 드는지 아닌지는 며칠 써보고 다른 테마를 추가 할지도 모를 일이다.

해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해보고 snippet이 동기화 됨을 확인 하였다.

1번 주 머신
dorpbox에 xcode 폴더를 생성
$ ln -s ~/Library/Developer/Xcode/UserData/CodeSnippets ~/Dropbox/xcode/CodeSnippets

$ ln -s ~/Library/Developer/Xcode/UserData/KeyBindings/ ~/Dropbox/xcode/KeyBindings

$ ln -s ~/Library/Developer/Xcode/UserData/FontAndColorThemes/ ~/Dropbox/xcode/FontAndColorThemes


mbpr 머신에서 Dropbox에 의해 동기화가 이루어 졌다.

mbpr 머신에서는 dropbox에서 ~/Library/Developer/Xcode/UserData 로 모두 링크를 걸어 준다.
KeyBindings  폴더는 있었기 때문에 기존 폴더를 과감 하게 삭제 하고 링크를 걸어 준다.

칼라 테마는 http://zenorocha.github.io/dracula-theme/xcode/ 에서 설치를 진행 하였고 
그래서 최초로 FontAndColorThemes가 생성 되었다.

CodeSnippets의 경우도 주로 사용하지 않던 mbpr에는 없던 폴더이다.
하지만  KeyBindings는 존재 했기 때문에 mbpr에서 링크를 걸기 전에 삭제 했다.

코드 스니핏으로 테스트 해보니 Xcode를 다시 열면 코드 스니핏이 추가 됨을 확인 하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