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8일 목요일

windows 7 mbr 복구

회사에서 작업용 ( iMac ) 이외에 노트북을 지급해주었다.
작업용 PC는 사내망만 이용하고 새로 지급된 노트북은 사내 망에 접속 못하고 외부 인터넷이 허용된다.
추후 외부 인터넷용은 보안 솔루션이 설치 될것이며 OS는 windows7 로 한정 된다고 한다.

그런데 그냥 그냥 osx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나는 해킨을 설치하고 싶어 졌다.

UEFI를 지원하는 노트북이고 unibeast에 mavericks를 심으니 바로 부팅이 된다.

하지만 해킨을 한지 너무 오랫만이 었고 여러 리소스가 부족한 상태
windows 7 DVD도 없고, 지급 받은 노트북에 OS 를 날려 버리면 안되는 상태에서 너무 서둘러 시도 하다가 그만....

노트북이 부팅이 되지 않는다.

노트북은 100MB에 시스템 영역이라는 파티션과 windows 7,  그리고 여분에   파티션으로 구성 되어 있었고 MBR 파티션 맵이 었다.

문제는  MBR파티션이라서 추가로 파티션을 만들고 해도 OSX를 설치 할 수 없었다.

GUID Partiton Table로 재구성 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모두다 지워져야 한다.

해서 포기 하려고 했는데.. 이미  MBR이 망가진듯...

unibeast 메모리 스틱으로 부팅을 해서 100MB를 지정해 주면 부팅이 된다.

메모리 스틱 없이 부팅을 하려면 MBR을 복구 해야 하는데 이게 보통 설치 DVD 로 보꾸 부팅을 해야 한다.

이번 경우 100MB영역이 복구 부팅을 심어 놓은 것이고 이것으로 부팅 하면서 F8을 누르면
맨 위에 복구 메뉴가 있고

아래의 링크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MBR을 복구 할수 있었다.


http://dsaint31.wordpress.com/2013/11/22/windows7%EC%97%90%EC%84%9C-mbr%EB%B3%B5%EA%B5%AC/

그래도 해킨토시를 해보고 싶다. HP노트북인데 쉽게 잘될듯한 모델이다. 설치화면 나오는 것으로 봐서
아주 잘될거 같다.

MBR -> GPT로 데이터 삭제 없이 변경한다음 다시 시도해보고 싶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