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9일 토요일

macOS 에서 eclipse jee 와 CDT 동시에 설치 및 아이콘 변경 하기

요즘 회사에서 web 이나 서버 API 를 간간히 배우면 개발을 해야하기 때문에 spring을 이용하기 위해 vscode 부터 eclipse 까지 이것 저것 만저 보았다.

스프링 개발을 위해 eclipse jee를 설치 하고 잘 사용 하고 있는 상황 그런데 raspberry pi에 C 로 개발해야 할 일이 생겨서 eclipse CDT도 설치 해봐야 하는 상황이 발생 했다.


기존 설치되어 있는 eclipse jee에  CDT 플러그인을 install software 메뉴로 추가로 설치를 하면 하나의 이클립스가 java / c++ 모두 되는 IDE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자바 프로젝트 워크 스페이스가 열리면서 무언가 화면은 C++ IDE 였다가, java IDE 였다가 하는 것이 맘에 안든다.

해서 eclipse jee 가 설치된 mac 머신에 새로 eclipse cdt를 설치 하기로 했다.

eclipse/cpp-2018-12 ,  jee-2018-12 로 나뉘어 설치 되게 된다.

하지만 아이콘이 같은 모양이라서 어떤게 java IDE인지 어떤게 c++ IDE인지 구분이 가지 않는다.



https://github.com/eclipse-cdt/cdt/blob/master/debug/org.eclipse.cdt.debug.application/icons/cc.icns
여기에서 C++ eclipse icns를 다운 받는다.

cc.icns 를 Eclipse.icns로 이름을 변경 하고

eclipse CDT 설치 경로에서 패키지 보기로 하여  Resource 디렉토리에 있는
Eclipse.icns에 복사하여 아이콘을 바꾼다.

어떤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실행전에는 dock에 아이콘이 변경 되지 않지만 실행중에는
변경되어 어떤것이 java인지 C++인지 구분이 된다.

이정도면 만족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