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3일 금요일

pyqt evnet handler 연결 하기

QTDesigner를 이용하여 main폼을 디자인 한다.

이렇게 디자인된 button을 적당한 이름으로 적용 하여 .ui 파일을 생성 하고
이를 pyuic.py를 이용하여 파이썬 코드를 생성하면

main.py 파일이 생성되고
button 객체에 이름이 부여되어 생성 된다.

class Ui_MainWindow(object):
    def setupUi(self, MainWindow):
        MainWindow.setObjectName(_fromUtf8("MainWindow"))
        MainWindow.resize(680, 543)
        self.btnAddNode = QtGui.QPushButton(self.layoutWidget)
        self.btnAddNode.setObjectName(_fromUtf8("btnAddNode"))

위 코드는 main.py 로 btnAddNode 라는 이름의 button이 디자인되어 있는
제너레이트된 코드에 일부이다.

이를 이용하는 코드 에서는

button이 눌렸을때 실행 해야할 코드를 작성하고 connect() 함수를 이용하여

아래에 코드처럼 이벤트 발생시 호출 할수 있도록 연결 해야 한다.

btnAddNodeClick() 함수가 연결된 함수이다.

code:

import sys
from PyQt4.QtGui import *
from PyQt4.QtCore import *

from main import *

class TestApp (QMainWindow, Ui_MainWindow):
    def __init__(self):
        QMainWindow.__init__(self)
        self.setupUi(self)
        self.connect(self.btnAddNode, SIGNAL("clicked()"), self.btnAddNodeClick)

    def btnAddNodeClick(self):
        pass


if __name__ == '__main__':
    app = QApplication(sys.argv)
    window = ShardGui()
    window.show()
    sys.exit(app.exec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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