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9일 목요일

plex media server ( iPhoto server)

맥미니 NAS 프로젝트 PLEX로 iPhoto까지 처리


현재까지 맥미니로 서비스 하는 항목들
1. OS X Server 설치
2. AFP 파일 서버
3. 타임머신 서버
4. iPhoto 저장소 (불편하지만 맥북프로에서 AFP를 통해서 맥미니에 있는 아이포토 라이브러리로 변경 하여 처리 )
5. iTunes 홈 공유를 이용한 음악 서버

사진을 아이포토 라이브러리를 파일서버로 변경하여 보는 것은 매우 불편 했다.
이런 상황에 PLEX 미디어 서버를 설치 하여 불편한 기능과 여러가지 기능을 보안 하고 싶었다.

PLEX 미디어 서버를 설치 후 기본적으로 생기는 채널에 iTunes 오디오, 비디오 iPhoto 가 생성되는데 사진은 볼 수가 없었다.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바람개비만 신나게 돌뿐이다.

구글링 결과

아이포토 라이브러리에 AlbumData.xml의 올바른 경로를 입력 해주어야 제대로 된다 고 한다.

아마도 디폴트 아이포토라이브러리 명을 내가 2014.photolibrary로 변경 해서 문제가 된 것 같다.




PLEX 미디어 서버 설정에서 디렉토리 설정에 아이포토 라이브러리에 AlbumData.xml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아이폰으로 아이포토 채널을 선택하니 사진을 볼수가 있었다.

맥미니를 홈 NAS로 사용하는데 최고의 서버앱으로 PLEX가 좀 짱인 듯 하다.

그나 저나 포토스 앱으로 라이브러리가 변경되어도 이기능이 지원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없음: